티스토리 뷰

건강

임플란트잘하는치과 만족후기

aldnaldn 2019. 7. 13. 08:41

목차






    임플란트잘하는치과 만족후기


     


    양 쪽 이빨에 걸어서 해야하는 부분틀니 같은 것들을 해오다가 계속 불편하고 익숙해지지도 않으면서 잇몸이 아프다는 생각이 들어서 임플란트를 할까 고민을 했었고 결국 잘 알아보고 좋은곳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임플란트를 진행한지 3년 정도가 지났는데 별다른 문제없이 잘 사용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잘하는치과를 찾는 이유는 임플란트 비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기도 하고 내 몸에 나사를 박아야 한다는 부분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도 그리고 부작용이나 안정성 같은 면에서도 잘 알아보고 하는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 초창기에는 가격 자체가 비쌌던 것이 최근들어서 많이 저렴해진 편이기 때문에 안정성을 더 따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안전한 곳을 찾기는 어렵다고 생각을 하는데 왜냐하면 가격대만큼이나 좋은 장비들과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면서 많은 경험이 있는 의사선생님들이 진행을 해주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의사선생님 개인의 병원보다 큰 병원에서 의사선생님이 상주하고 계신 곳에서 저는 진행을 했었는데 더 저렴하면서 A/S적인 문제나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혀 말썽될 것도 없고 좋은 장비의 좋은 기술을 가진 곳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그게 가장 좋았었던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는 몸에 나사를 박아야 하고 앞으로 오래도록 건강하게 잘 사용하면서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잘하는 곳을 알아보려고 엄청 찾아다니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겁이 많은 편이라 살을 뚫어서 나사를 박으니 이빨을 시술 할 때에는 마취를 한다하지만 통증이 없는지, 그리고 마취가 깨고나서는 어느정도의 통증이 찾아오는지에 대한 부분도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해보고나니 마취를 하고 시술을 할때는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다행히도 긴장만 한 상태로 무사히 시술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끝나고 나서 마취가 풀리면서 좀 아플수 있다고 볼에 대고있을 수 있는 작은 얼음팩을 여러개 챙겨주시던데 집에 돌아가서 시간이 약간 흐르고 나니까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챙겨주신 작은 얼음팩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했었고 말입니다. 사실 통증에 대해서는 이렇다 저렇다 말들이 많은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내 몸에 나사를 심는것이다보니까 아무리 마취를 했다고 하더라도 어느정도의 통증은 감수를 분명히 해야 하는 부분이고 사람에 따라서 뼈이식이나 이런걸 해야할 수 있는데 뼈이식을 할때에도 통증이 분명히 어느정도 발생을 합니다. 절대 하나도 안아프게 시술을 한다던지 최소 절개를 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다고 하는 곳들도 많은데 임플란트를 실제로 받아보신 분들에게 여쭤보시면 대부분 통증을 느끼셨다는 말을 더 많이 하십니다. 통증이 없지않기 때문에 기존의 이빨을 잘 관리해야 한다고 어른들이 늘 입버릇처럼 말씀을 하시는 것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임플란트잘하는치과를 찾아가서 받았다 보니까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서 보면 새벽에 오픈시간 전부터 와서 앞에 앉아계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예약 없이는 왠만하면 당일날 해주지는 않는데 그래도 많은 분들이 빨리하고 빨리가려고 그러는지 많이와서 앉아계셨는데 저도 기왕이면 아침에 일찍하고나서 남은 시간에 일도하고 제 시간으로 보내려고 오픈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하고 일찍 다녀왔습니다. 치과이다보니 긴장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는데 치위생사 선생님과 앞에 코디네이터 분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안심시켜주셔서 보다 편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올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서 하시려고 하시는 분들 중에서 치과를 통해 뼈이식 얘기를 들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저는 따로 뼈 이식을 해서 진행을 하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3년 정도가 지난 지금까지도 튼튼하게 잘 사용하고 있고 별 문제없이 내 이빨처럼 잘 쓰고 있기 때문에 만족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잘하는치과에 가서 임플란트를 받고나서 관리를 하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양치질을 절대 까먹지 않고 식후에 꼬박꼬박 어금니 뒷부분까지 깔끔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평소에 내 치아라고 하더라도 어금니 뒷부분이나 잘 닿지 않는 부분들까지 깔끔하게 되도록 양치질을 꼼꼼하게 잘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건 내 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만약 양치질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임플란트로 심어놓은 이가 상하게 되면 2차적인 문제 그리고 3차적인 문제로 까지 이어져서 더 크게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한 치아가 있다면 내 이빨일 때보다 더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고 잘 관리를 해줘야 하는건 당연합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달력에 시일을 체크해뒀다가 스켈링을 할 때가 되면 꼭 잊지않고 방문을 해서 스케일링으로 치석제거까지 그때 그때 제깍제깍 받고 있는데 이렇게 꾸준하게 계속해서 관리를 하니까 임플란트로 해서 심은 치아가 상하거나 다시금 특정한 문제가 발생해서 병원에 찾아가야 하는 일이 줄어들어서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 별다른 문제 없이 잘 지내고 있다보니까 임플란트잘하는치과에 대한 신뢰가 더 생기는 것 같은데 잘하는 곳이라는 건 자신들의 입으로 우리가 잘한다 하는 것이 아니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시술을 받고 온 사람이 몇년씩 지나고 나서도 저 치과가 잘한다 하고 말을 해야 진짜 잘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잘한다고 말을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누군가가 받고나서 바로도 아니고 몇년씩이나 지나고 나서 거기 잘하더라고 말을 해주는 것은 드물기 때문인데 임플란트잘하는치과를 찾으시는 분들은 그런 사람들의 말을 주의 깊이 잘 들으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은 보통 10년 정도 사용을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치주질환은 동일하게 우리 이빨에도 생기지만 임플란트를 한 치아에도 발생을 하게 되기 때문에 꾸준히 사후관리를 잘해주어야만 10년 또는 그 이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했다시피 치아를 오래도록 보존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음식찌꺼기가 끼지 않도록 양치질을 꾸준히 잘 해주는 것이 좋고 치석 또한 끼지 않도록 꾸준히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를 심은 치아에도 스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받으러 가시는 것이 좋고 333법칙 이라고 해서 하루세번, 식후 3분안에, 3분 동안 꼼꼼하게 칫솔질을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칫솔질을 할 때 잇몸과 치아가 맡닺는 부분을 꼼꼼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 제거를 하겠지만 가능하다면 치석이 많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시술을 받는것 보다 시술 후에 어떻게 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서 나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꾸준하고 꼼꼼한 양치질과 신경을 쓴 관리와 사용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 또한 임플란트잘하는치과를 통해서 받기는 했지만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서 그 무엇보다 잘 알고 있고 귀찮을 때도 있지만 계속 잘 실천을 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꼼꼼하게 사람들의 입소문을 잘 들어보시고 시술 후에 특정한 문제가 없었고 몇년동안 잘 사용을 한 것이 맞는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 체크를 하신 다음에 좋은 치과를 통해 임플란트를 제대로 하시기를 진심을 다해 바라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