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왼쪽 팔저림 이유가 뭘까? 자가진단 해보기

    왼쪽 팔저림 이유




    저도 왼쪽 팔저림 증상이 한번씩 나타나서 깜짝 놀랄때가 있는데 그냥 단순히 피가 안통해서 저린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보니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왼쪽 팔저림 이유는 도대체 뭘까요? 오늘은 그 점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왼쪽 팔저림 증상으로 인해서 병원을 방문했다가 3번과 4번 경추부분이 살짝 빠져서 목디스크의 양상을 보이다보니까 그 빠져나온 경추가 신경쪽을 누르면서 왼쪽 팔저림 또는 다리저림 같은 것들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심한 정도는 아니고 아주 초기에 발견되는 증상이다보니 병원에 방문을 한다음에 도수치료 한번을 받고나니 저리는 느낌이 사라져서 엄청 신기하다고 생각을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왼쪽 팔저림 이유


    그러고부터 거의 3달 동안은 아무 문제없이 잘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어제 저녁에 왼족의 두번째 검지손가락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길래 처음에는 다리를 구부리고 있으면서 쥐를 참다보니까 연결되어 있는 검지손가락 부분이 저린걸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였고 다리 저린것과는 전혀 별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왼쪽 팔저림 이유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로 왼쪽 팔저림이 나타나게 되면 가장먼저 내 자세를 점검해보셔야 하는데요. 





    내 자세가 평소에 너무 구부정하지는 않은지, 오랜시간을 컴퓨터나 핸드폰을 한다고 고개를 숙인 자세를 유지하는지, 잠을잘 때 천장을 바라보는 바른 자세로 잠을 자지 않는지 등등 다양한 부면을 체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이것들에 해당을 한다면 목디스크 초기를 의심해보실 수도 있고 말입니다.


    왼쪽 팔저림 이유


    이럴때는 가급적이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셔서 도수치료나 또는 물리치료 같은 것들을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빠르게 풀어주면 그만큼 손쉽게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왼쪽 팔저림 이유


    저와 비슷하게 왼쪽 팔저림이 나타나지 않고 오른쪽 팔에 저림현상이 나타나시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왼쪽다리나 오른쪽 다리쪽에서 저릿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잘 판단을 하셔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유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