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해결합시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을 몰라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간혹가다가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이전에 없었던 것이기 때문에 더 당혹스럽게 느끼게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사람이 너무 놀라게 되면 더 큰 문제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이 아프다고 하더라도 너무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은 도대체 뭘까요? 원인을 알아야 결과를 도출해내고 빠른 치료법까지 다이렉트로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 점에 대해서 심도있게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은 쉽게 유추를 해볼 수 있는데 척추에 특정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 왼쪽이나 오른쪽 팔과 다리가 저린다던지 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은 주로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로 인해서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척추염이나 질환들이 있기 때문에 허리디스크 일 가능성이 높다던지 목디스크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으로 단정지어서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라면 병원으로 빠르게 내방을 하시는게 더 유익한데요.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척추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보통은 자세가 좋지 못하거나 오랜시간동안 한자리에 앉아서 근무를 하시는 분들인 경우가 대부분이다보니 가급적이면 1시간에 10분씩이라도 자리에서 일어나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게 좋다고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미리 예방을 하거나 어느정도 개선을 할 수 있게끔 말이죠.



    그럼 어떤 분들은 이런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이 척추에 문제가 있는것이고 그렇다면 어떤 병원의 어떤과를 찾아서 진료를 해야 되나요? 이때는 척추관련 질환이기 때문에 척추병원 또는 재활병원으로 방문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큰 병원 정형외과로 내방하셔서 정밀검진을 받고 진단을 정확하게 받으신 다음에 척추병원에서 치료를 할 것인지 아니면 거기서 그대로 할 것인지, 보다 재활을 더 세심하게 잘 해주는 재활병원으로 이동을 해서 치료를 받을것인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팔과 다리에 저릿저릿한 느낌이 든다면 가급적 지금부터라도 허리를 곧게펴고 자세를 바로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라면 좌식의자에 앉거나 땅바닥에 앉아있는 자세는 좋지 못하기 때문에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고 입식의자에 앉으실 경우에는 두 다리를 꼬으지 않은채로 곧게 내리셔야 합니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또, 추가적으로 입식의자에 앉았을 때 다리가 길다거나 하는 이유들 때문에 허벅지 부분이 의자에 닿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키가 작으신 분이라면 의자에 앉았을 때 땅에 발이 닿게 하기 위해서 앞쪽으로 당겨 앉으시다보면 허벅지가 의자에 닿아서 고정되지 않고 허공에 뜨는 자세로 앉게 됩니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이 자세는 척추에 아주 치명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의자 등받이에 등이 닿일 정도로 끝까지 엉덩이를 밀어넣어서 앉으셔서 허벅지가 절대 공중에 뜨는일이 없도록 앉아주셔야 바른 자세가 유지되어서 왼쪽 팔다리 저림과 같은 증상들이 발생하는 빈도수를 현저하게 낮추어 줄 수 있습니다.


    왼쪽 팔다리 저림 원인


    혹시 그 외에도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에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검토후에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