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하지정맥류병원 잘 선택하는 TIP



    지정맥류 수술을 받기로 결정을 했다면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한 다음에 잘하는 하지정맥류병원이 어디인지 그리고 어디에서 수술을 받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혈관을 폐쇠시키는 방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자칫하면 주변의 다른 장기나 혈관에 까지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어서 잘하는 곳으로 더 신중하고 선택을 하셔야 하는 부분 입니다. 그렇다면 하지정맥류병원을 잘 선택하는 TIP이 있을까요? 오늘은 어떤 곳을 선택해서 내 다리를 맡길 것인가 하는 부분 5가지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정맥류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자면 주로 서있는 시간이 많은 직종 또는 힐을 신고 있어서 다리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여성분들이 많이 걸리는 질환인데, 다리가 저릿한 느낌이 자주 들고 심해지게 되면 피부 겉으로 혈관이 오돌토돌 튀어나와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기까지 합니다. 다리에 피로감을 자주 느끼시는 남성분들께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 꼼꼼하게 사전검사를 하는가?


    하지정맥류의 경우에는 위에서도 한번 말씀을 드렸지만 문제가 되는 혈관을 폐쇠시키는 방식으로 주로 진행되게 됩니다. 사람마다 혈관의 모양이 다르고 이어져 있는 부분들도 어느정도는 비슷하지만 세밀한 부분들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주변의 근육이나 혈관들을 전혀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문제의 혈관만 깔끔하게 폐쇠 시킬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관건으로 남게 되는데 그러한 부분은 육안으로만 확인을 해서 판단을 하기에 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병원들은 사전 검사를 철저히 진행하는 편인데 방문하실 예정인 하지정맥류병원 또한 사전검사를 꼼꼼하게 많이 진행하는가 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마취 방법은?


    하지정맥류 수술을 할때는 주로 전신마취보다는 하반신만 감각이 없도록 하는 척추마취를 합니다. 주사를 놓아서 마취를 시키게 되는데 마취주사의 통증도 거의 발생하지 않고 정신이 깨어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정맥류병원들에서는 전신마취를 하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부분마취를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겁이 너무 많거나 차라리 재워줬으면 좋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편입니다. 마취를 했다고 해서 수술을 할 때의 그 소리나 이러한 것들은 모두 들리기 때문에 그로 인해서 공포감을 더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서 마취 방법의 경우에는 본인의 역량에 따라서 어떻게 해주는 병원인지 그리고 내가 원한다면 조율이 가능한지 하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챙겨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시간은? 회복기간은?


    평균적으로 두쪽 다리를 모두 했을 때 대략 1시간 정도 걸리게 됩니다. 병원마다 약간씩 상이하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두다리를 모두 했다는 가정하에 1시간에서 많게는 1시간반 안에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수술을 하고나서 30분정도 회복실에 있다가 병실로 올라오게 됩니다. 의사분들이 부분마취를 추천하시고 또, 많은 환자분들이 그걸로 선택을 하시기 때문에 부분 마취를 했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복실에서 30분 정도 있다가 병실로 올라온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회복실에서 마취가 모두 풀린 상태로 나오는것이 아니라 척추마취가 고스란히 되어 있는 상태라 하지정맥류병원에서 수술을 받고나면 다리가 움직이지 않고 마취가 풀리는 6시간동안 가만히 누워 있어야 합니다.



    하지정맥류로 인해 수술을 하고나서 입원 기간은 평균적으로 3일에서 7일까지인데 큰 병원들의 경우에는 수술 후 3일 후에 바로 퇴원을 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고 어떠한 곳들은 당일 퇴원을 요청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 하지정맥류 수술, 다리에 흉터가 남는가?




    하지정맥류병원을 통해서 수술을 하기로 결정하신 분이라면 비용과 부작용 다음으로 가장 크게 고민을 하시는 부분입니다. 주로 허벅지 보다는 종아리에 하지정맥류가 많이 생기는 편인데 수술 자국이 다리에 남게되면 여름처럼 더운 날에는 반바지를 입었을 때 흉터가 노출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라면 흉터가 남지 않는 선에서 깔끔하게 시술 또는 수술이 가능한 곳들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절개를 통해서 수술이나 시술을 진행하는 곳이라면 어느 부위를 얼마만큼의 크기로 절개하는지 그리고 흉터가 많이 남을지 등을 꼼꼼히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수술 부위에 일시적인 멍은 듭니다.)



    압박붕대나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이용해서 계속해서 압박을 주는데 수술 회복하고나서도 가급적이면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신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통 서서 오랜시간 일을 해야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직업 특성상 수술 후에도 다시 서서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의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비용은?


    수술비용과 사전 검사비용 그리고 입원비용까지해서 하지정맥류 수술비용이 측정되게 됩니다. 병원마다 모두 다르고 어떤 수술로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인데 평균적으로 얼마정도 드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까봐 비용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이 담겨있는 포스팅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수술비용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