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온라인 코딩스쿨이라고 하는 코드잇 사이트에서 일주일에 6,132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코딩을 배울 수 있다는 말을 듣고서 수강권을 끊었습니다. 



    제가 온라인 코딩스쿨 코드잇을 통해서 코딩을 배워보기로 결심을 한 이유는 많은분들이 실감하고 잘 알고 계시겠지만 요즘은 인터넷이 안되는 곳도 드물고 대부분의 것들을 인터넷으로 해결을 하는 그런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코드잇 CODELT


    이게 무슨 말이냐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우리 기본적으로 평소의 일상들만 살펴본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폰 하나로 족발이나 치킨 그리고 피자 같은 내가 원하는 음식들을 배달 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코드잇 CODELT


    그 뿐만 아니라 최근에 들어서는 특정 카페의 커피나 베이커리의 빵들도 직접 핸드폰 어플 하나를 가지고 주문을 해서 받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코드잇 CODELT


    단순하게 핸드폰으로 배달만 진행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 은행업무도 굳이 은행에 들려서 서류를 하지 않더라도 돈을 입금하고 다른 계좌로 돈을 붙이고 누군가에게 비용을 보낼 수 있는 그런 수많은 일들을 우리는 핸드폰 하나를 갖고 그리고 인터넷만을 갖고 사용할 수 있는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온라인 인강을 통해서 웹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코드잇에서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인터넷에 용어나 언어를 어느정도는 알고 있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코딩 학원에 가서 배울것인지 그게 아니면 온라인이나 인터넷 인강을 들어서 배울 것인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코드잇 CODELT


    사실 저는 전문적으로 할 것은 아니고 그냥 두루뭉슬하게라도 어느정도 알고 있는 정도로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코드잇 CODELT


    요즘 뭐하나 인터넷을 통해서 안하는 것이 없는 시대인 만큼 언젠가는 도움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웹 코딩에 관련된 것들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코드잇 후기를 말씀을 드리자면 여기에서는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코딩과 관련된 과목들을 배울 수 있어서 그게 일단 가장 큰 장점이였던 것 같습니다.


    코드잇 CODELT


    저처럼 가볍게 생각을 하고 접근을 하시는 분들은 코드잇 후기로 말씀을 드리는 것처럼 인터넷 강의 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드잇 CODELT


    하지만 전문적으로 내가 무언가를 하겠다 하는 목표를 갖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학원 또는 그밖의 다른 방법들을 이용해서 배우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초에서부터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기본적인 코드를 짜는 방법이라던지 다양하게 기본적 알고리즘이나 프로그래밍 기초 또는 웹 퍼블리싱이나 인터렉티브 웹 그리고 자바의 기초라던지 다양한 것들을 직접 배워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코드잇 CODELT


    기본적으로 기초만 다루고 있기도 했고 방금 제가 말씀을 드렸던 이 6가지 패키지를 모두 묶어서 500,000원이 채 되지 않은 금액으로 코딩을 배우는 비용 치고는 저렴하게 모두를 배워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코드잇 CODELT


    사실 이 모든 것을 배울 필요는 없지만 개별적으로 하나씩 수강을 할 수도 있었고 내가 어떤것을 원하고 있는가 하는 부분에 있어서 패키지가 별도로 짜여져 있는 것들이 다양하게 마련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도 내가 필요한 부분만 집어서 배우기에 좋았습니다.



    또 코드잇 후기에서 꼭 말씀드리고 싶었던 부분은 진도의 70% 이상을 이수하게되면 코드잇의 공식 수료증을 별도로 발급을 해줍니다. 


    코드잇 CODELT


    사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코드잇 사이트에서 발행해주는 공식 수료증이 뭐 어디에 필요한지 그리고 준다고 하더라도 어디에 활용이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코드잇 CODELT


    그래도 어딘가 필요 하겠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기간도 별도로 정해져 있었는데, 내가 바쁜 일이 있을 경우에 중간에 중도 휴학 제도라고해서 잠시 중단을 해둘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코드잇 CODELT


    휴학은 한번만 할 수 있고 최대 한달 정도까지 총 4주의 기간 동안에만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 해당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잇 후기를 통해서 Codelt과 코딩학원중에 어느곳에서 배워야 할지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코드잇 코딩학원 중에서 본인이 원하고 있는 목표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것 같습니다.



    엄청 전문적으로 배우시려고 계획 중이라면 사실 코드잇을 추천 드리는 것은 무리가 있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코드잇 CODELT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이 필요하다던가 나는 요즘 대세가 인터넷이니까 알아두는 것 정도로만 배우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개념 정도를 확실하게 잡기 위해서 코드잇 코딩 인터넷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