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에어팟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한쪽 안들림 증상을 호소하시는 이용자 분들이 계십니다.



    이 경우에는 몇가지 원인과 이유들이 있는데 단순 고장이라고 생각을 하시고 애플 A/S센터로 바로 방문을 하시는 것보다 아래의 몇가지 방법들을 함께 살펴보신 후에 에어팟 한쪽 안들림 증상으로 인해 애플센터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배터리 부족의 문제



    배터리가 부족하게 되면 이러한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적은양으로 남아있는 배터리의 양만을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한쪽의 이어폰만 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이는 고장이 아님으로 충전 단자를 에어팟에 꼽아서 배터리의 양을 충분하게 채우신 다음에 재사용 하시면 정상 동작 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잦은 부족으로 계속해서 위와 같은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계속해서 사용자가 만들게 되면 더 큰 문제가 발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추후에 이러한 사용자 부주의라는 요인으로 인해 고장이 생길 수 있다는 점 확인하시고 가능하다면 배터리가 부족할 때에는 끄고 사용하시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블루투스 오류

     

    블루투스가 일시적으로 오류가 생김으로 인해서 에어팟 한쪽 안들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지직거리면서 들리는 신호의 이상이나 음질 불량과 같은 것들 또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에어팟 본체를 충전기에 꼽은 다음에 뒷면의 O 모양으로 생긴 버튼을 15초간 계속해서 꾹 눌렀다가 떼면 페어링이 되어 있었던 기존 기계들에 대한 정보가 에어팟에서 모두 리셋 됩니다.

     

     

    그 이후에 깨끗하게 리셋이 된 상태에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다시금 시도하면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포스팅을 통해서 에어팟 한쪽 안들림을 해결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만약 이렇게 한다고 해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그 다음 방법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1차적으로 처리해야 할 부분은 애플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전화를 해서 현재 상태를 설명 드린 다음에 진단을 받고 애플AS센터로 들려서 처리를 하는것이 좋을지 그렇지 않으면 직접 유선상으로 처리를 해주실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을 먼저 확인하는 것입니다.

     

     

    에어팟 한쪽 안들림의 경우에는 간혹 가다가 센터로 직접 내방하지 않더라도 고객센터로 통화를 통해서 해결을 해주시는 경우도 꽤 많은 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시는 분들만 현재까지는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계시기도 한 부분입니다. 애플 고객 지원센터의 연락처는 080 333 4000 입니다. 확인하셔서 꼭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통화를 진행 했을때 센터측으로 내방이 필요할 것 같다고 애플의 전문 엔지니어 분께서 말씀을 하신다면, 기계의 신호에 이상이 있거나 아니면 단순 기계자체의 결함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애플 서비스 센터에 제품을 갖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