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에어팟 암유발건으로 인해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이 암유발을 한다는 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우려섞인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과학자 350명이 에어팟등의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암 발생 위험이 있다는 말을 실제로 하시기는 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진짜로 사용을 하면 내 주변에 암유발물질이 공기중에 떠다니게 되는 것일까요? 전격 분석 해봤습니다.



    전세계 40여개국의 과학자들이 무선장치에서 생기는 비이온화 전자기장(EMF)가 암유발 가능성이 있다는 입장을 표명을 했었다고 합니다. 진짜가 아니겠지 설마설마 하면서도 괜히 이런 말을 들으면 찝찝한 마음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에어팟 암유발을 한다는 말 때문에 요새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불안감에 떨었었는데 실질적으로 기기를 사용할때 발생하는 전자파 때문에 그런 말이 나왔는데 제품이 나올때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서 몸에 무해한 양의 전자파 정도만 나오는 것을 확인후에 출시를 해서 실질적으로 에어팟을 사용한다고 해서 바로 암에 걸리고 하지는 않습니다.

     



    에어팟 암유발에 대해서 재 조사를 해 본 결과로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문제가 없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우리가 사용하는 기기들이 에어팟 뿐만 아니고 스마트폰에 더해서 노트북과 컴퓨터 그리고 텔레비전과 이어폰에 이어서 보조배터리나 그 밖의 수많은 전자기구들 속에 둘러쌓여서 살고 있기 때문에 편리한 것은 물론 맞지만 그 모든 제품들에서 미세한 양의 전자파가 나오는 것에 노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명이 거의 끊어진 상태의 시골에 들어가서 전자기기 없이 생활을 한다고 하면 또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고 한다면 어느정도의 암 유발 가능성은 갖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것은 단순히 에어팟만의 문제가 아닌 전자기기를 과도하게 몸에 지니고 있고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