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벚꽃 삽목 성공 후기

     

    벛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가지를 꺾어서 한번 심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벚꽃 삽목을 성공시키는 비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성공적으로 벚꽃 삽목을 성공시킨 후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으로 벚꽃 삽목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벚꽃 삽목 성공 필수 요건

     

    벚나무 삽목의 성공 비법을 적용하기 전에, 필수 요건 부터 꼭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벚꽃 삽목 성공의 필수 요건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벚나무 삽목 필수 요건
    벚나무 상태 3~ 4월경 '꽃 눈'이 피기 전의 가지
    삽목 온도 20도 전후의 온도 유지
    삽목 성공 시기 삽목 후, 최소 보름 ~ 한달 정도만에 난다.

     

    3월에서 4월경 꽃 눈이 피기 전의 가지를 꺾어와야 합니다. 꽃이 흐드러지게 펴있는 상태의 가지는 삽목을 하기에는 늦은 가지 이므로, 꽃 봉우리가 있는 가지를 꺾어오셔야 합니다.

     

     

    20도 전후의 온도가 유지될 때, 벚꽃 삽목이 가장 잘되기 때문에 삽목을 한 뒤에 20도 정도의 온도가 유지되는 위치에 삽목한 화분을 두시는 것이 벚나무 삽목의 성공 확률을 올립니다.

     

    삽목 성공 시기는 삽목을 한 날짜로부터, 최소 보름에서 한달 정도 걸리는데요. 삽목을 한 뒤에, 한달 정도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면 뿌리가 났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뿌리가 났다면 삽목에 성공한 것입니다.

     

    벚꽃 삽목 성공 비법 공유

     

     

    위에서 언급한, 벚꽃 삽목 성공 필수 요건을 확인하셨다면, 그 다음으로 이어서 삽목 성공 비법을 적용하시면 되는데요.

     

    벚꽃 삽목 성공 비법을 바로 공유드리겠습니다.

     

    벚꽃 삽목 성공 비법
    물올림 시기 꺾어 온 가지를 2~3일 정도 물올림 해준다.
    흙에 심고나서 할 일 흙에 심긴 줄기가 흔들리지 않도록 잘 고정해둔다.
    물주기 상태 살짝 건조하게 흙을 유지시켜 준다.

     

    벚나무 삽목을 위해서 꺾꽂이를 해왔다면, 꺾어 온 가지를 바로 흙에 심으시는 것이 아니라 2일에서 3일 정도 물이 담긴 컵에 담아두고 충분히 가지가 물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물올림을 할 때에는 가지의 끝부분을 비스듬하게 대각선으로 잘라, 물과 닿는 가지의 면적을 넓힌 뒤에 물에 담궈주세요.

     

     

    2~3일 정도 충분히 물올림을 해주었다면 꺾꽂이 한 가지를 흙에 심어주면 되는데요. 흙에 심긴 줄기가 흔들리지 않도록 잘 고정해두고, 가만히 내버려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꾸 화분을 옮기면서 흔들림을 주거나, 뽑아서 뿌리를 내렸는지 수시로 확인한다면, 나무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뿌리를 내리지 않습니다. 물올림 후, 흙에 삽목을 했다면 가만히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최소 보름에서 한달 정도가 지나면 뿌리를 내리기 시작합니다.

     

    삽목을 했으나, 흙에 물이 너무 많다면 뿌리를 내리기 전에 나무가지가 썩어버리거나 곰팡이가 필수 있기 때문에 흙을 살짝 건조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흙이 풀풀 날릴 정도로 건조하다면 뿌리를 내릴 수 없기 때문에, 밥 먹는 숫가락으로 2~3번 정도만 물을 받아서, 흙을 살짝 적셔주세요.

     

    벚꽃 삽목 비법대로 심으셔서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벚꽃 삽목 성공후기는 아래의 버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