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번개탄을 사용하셔야 하는 일이 생길 경우에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것을 사용하는 것이다보니 번개탄 피우는법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번개탄 피우는법이 꼭 필요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불을 가까이 가져다 대거나 붙인다고해서 불이 붙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필요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이 방법을 모르고 있었을 때에는 왜 불이 붙지 않는것인지에 대한 의아함을 감출 길이 없었는데 번개탄 피우는법을 알고난 뒤부터는 편안하게 피울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번개탄은 나무를 그을려서 만드는 숯과는 다르게 마른 톱밥에 숯가루 그리고 밀가루를 덧입혀서 반죽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숯이나 연탄보다 훨씬 더 잘 타는 성질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불을 붙였을때 잘 타거나 불이 옮겨붙지는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불 붙이는 방법을 연구해서 알고 있어야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개탄 피우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할 수 있는데 직접적으로 불이 바로 붙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박스나 인근의 종이등에 불을 붙인 다음에 번개탄을 그 위에 얹거나 불붙은 종이를 번개탄 위에 얹어두면 빠르고 편리하게 불이 옮겨붙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개탄에 처음 부이 붙을 즈음에는 매쾌한 연기가 한번에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종이등을 이용해서 불붙이기를 시도하셨다면 불이 옮겨붙을때까지는 거리감을 두고 지켜보시는 것이 기관지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