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드럼세탁기 문잠김이 간혹가다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정말 난감하기 그지 없는 것 같습니다. 잘사용을 하던 세탁기가 갑자기 문을 열어 주지 않는다고 선언을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이가 없다고 생각이 되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뭐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 하는 건지 저도 사용하면서 처음 겪는 일이기도 하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AS 센터에 전화를 해서 여쭤봤습니다. AS 센터 측에서는 정말 친절하고 빠르게 안내를 해 주셨는데 오늘은 그것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럼세탁기 문잠김 문제가 생긴 경우에 왜 안열리지 하면서 힘을 가해서 잡아 당기시는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세탁기 자체가 고장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힘을 줘서 당기시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열리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드럼세탁기 문잠김 후에 문 잠금해제가 되지 않는 가장 큰 첫번째 이유는 고장이나 오작동이 아니라 어떠한 사유 때문에 빨래를 모두 끝냈음에도 불구하고 물이 빠져야 하는데 빠지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 물은 빠지지 않는 것일까요? 먼지나 단추 그리고 이물질이라던지 본의아니게 세탁물과 함께 들어 간 동전이나 지폐, 머리끈등과 같은 것들로 인해서 물빠짐이 가능한 곳이 막혀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해서 물을 빼주면 드럼세탁기 문잠김이 바로 해제되서 문열림 상태로 바뀐다고 합니다.
드럼세탁기 양옆이나 뒤쪽에 보면 잔수제거 호스가 있는데 그 호스를 빼낸 다음에 호스끝에 있는 마개를 뽑으면 물이 한두방울씩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배수 필터를 왼쪽 방향으로 잡고 돌려 주면 배수 필터가 세탁기와 분리 되면서 빠져나오고 곧이어 안쪽에 갖혀있었던 물이 콸콸 흘러나옵니다. 그 이후에 배수 필터에 끼어있는 이물질들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다시 뽑아냈던 배수필터를 꼽고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서 장착 시켜주신 다음에 잔수제거 호스끝의 마개도 뚜껑을 닫아주시고 원상복구 해주신 다음에 드럼세탁기의 문을 열면 정상적으로 잠김해제가 되면서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lasse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이 생겼을 때에 이렇게 처리를 하실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