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아지 백내장 수술비용 만만치 않네요ㅠㅠ


    람처럼 동물들도 수많은 질병들을 겪으면서 살아 갑니다. 특히 강아지는 사람에 비해서 수명이 많이 짧은 편이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백내장을 포함한 아주 다양하나 질환들을 앓으면서 힘겨운 매일을 살아가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강아지 백내장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질병들로 인해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많은 반려견들이 앓고있는 강아지 백내장과 그 수술비용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고 심도있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강아지 백내장이란?

    어린 강아지 때나 큰 개가 되어서나 눈이 보이지 않는다는 두려움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큽니다. 백내장은 사람과 동일한 증상을 갖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눈동자가 있는 부분이 뿌옇고 하얗게 조금씩 덮히면서 눈이 서서이 보이지 않다가 결국에는 실명으로까지 이어지게 되는 아주 무시무시한 질병 입니다.





    처음에는 하얀 부위가 아주 작아서 쉽게 발견을 하기에도 어렵고, 강아지를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아주 유심히 오랜 시간 살펴보는 사람이 아니라면 초기에 발견을 하기 조차 어렵기 때문에 강아지 백내장 초기라는 진단을 받으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이쪽 저쪽으로 움직일 때 불빛에 눈이 반사 되면서 눈동자에 약간 뿌연것이 끼어있다거나 그런 비슷한 느낌이 든다라고 생각을 하시면 자세히 확인을 다시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려견 안과전문병원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동물병원이나 동네의 강아지 병원에 방문을 하시는 것이 아니라 강아지 안과 전문 병원을 검색해보신 다음에 예약을 하고 가급적이면 가장 빠른 시일안에 찾아가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어떤 분들은 강아지 백내장으로 인해 점안액을 처방을 받아도 개선이 되지 않고 큰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셔서 넣는 것을 중단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 가급적이라면 점안액 즉 안약을 처방받았을 때에는 꼬준히 넣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장은 개선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지금 상황을 더이상 악화시키지 않고 어느정도 유지시키거나 증상발현을 더디게 막아주는데에는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백내장 수술비용은?


    건강 보험이 별도로 적용되지 않는 동물이기 때문에 수술비용 그 자체가 상당히 많이들다보니 보호자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들을 수술하기 이전에 미리 고려를 해야하기 때문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도 많고 신경써야 할 것들도 많아져서 보호자분들의 심려가 큽니다.



    주로 한쪽 눈에만 오는 경우보다 양쪽눈에 증상이 발현될 때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강아지 백내장을 수술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쪽만 할 것인지 양쪽을 다 할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아직 우리아이의 한쪽눈에만 증상이 발현했다면 정말 감사한 일이지만 그런 경우는 아주 드물기 때문에 보통은 한쪽을 하고나서 추 후에 다시 반대쪽 눈의 수술비용을 들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아지 백내장 수술비용을 들여서 한 뒤에도 스테로이드를 장기적으로 투여하고 점안액을 넣어가면서 계속 꾸준한 눈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때 유의하고 신경을 쓰셔야 할 부분중의 한가지는 스테로이드 관련해서 부작용들도 감수를 하면서 진행을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생각보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이 강하게 나타나고 대부분 반드시 나타나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많은 견주님들은 안타까워하고 본인이 마음이 많이 약해지십니다. 아이가 아파하니까요.





    강아지 백내장 수술비용 자체는 병원마다 약간씩 상이하겠지만 한쪽눈 기준으로 했을때 150만원에서 250만원 정도까지 천차만별로 차이가 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모든 반려견들이 수술비용을 들여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할 수 있는 상태의 눈과 그렇지 못한 상태가 있기 때문에 아직 병원을 통해서 확진이나 수술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으신 견주님이 아니라고 한다면 사전에 동물병원으로 내방하셔서 자세한 정밀 검진을 받으신 후에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백내장 수술비용을 물어보고 고려할 때 수수료와 부과세가 모두 포함이 된 금액인지에 대해서 일차적으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그냥 그렇겠지 하고 생각만 하고 계시는 것 보다 정확하게 묻고 확인한 다음에 넘어가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에 약을 구입하는 비용과 영양제 그리고 입원을 했다면 입원비용이라던지 기타 등등의 비용들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게 됩니다. 단순히 눈을 수술하는 비용만 단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서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금액이 나오기 때문에 미리 알고 대비를 하셔야 하는데, 수술을 하면 눈의 시력을 잃지 않을 수 있지만 그만큼 스테로이드 제를 한달에서 상황에 따라 두달정도 장기 급여를 해야하다보니 부작용이 동반되어서 반려견이 수술후에 힘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가족인 반려견이 통증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많이 약해지고 견주님도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굳게 먹고 흔들리지 않으면서 아이를 따듯하게 보호하고 안아주는 따스함이 필요한 때 인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이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